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칼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5월01일 08시26분 ]

말은 그 사람의 인격이다
좋은 사람은 좋은 말을 하고, 나쁜 사람은 나쁜 말을 한다. 망할 사람은 망할 말을 하고 흥할 사람은 흥할 말을 한다.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도 곱다는 우리의 속담이 있다. 내가 남에게 말을 할 땐 말을 곱게 빗질해서 좋은 말로 상대의 칭찬을 아끼지 않으면 그 사람 또한 나를 하늘 높이 날 수 있게 날개를 달아 나를 한껏 좋은 말로 치켜세울 것이다.
 
말을 예쁘게 해서 뺨 맞은 적 없고 말을 예쁘게 잘하면 자다가도 떡이 생긴다. 나보다 나이가 어리다고 말을 함부로 하는 습관은 버려야 한다. 나보다 어린사람에게 고운 말을 가르치면 그 사람도 성인이 되어서도 평소에 당신이 가르친 존칭어가 그 사람에겐 평생의 산교육이며 마음을 비추는 거울이 된다.
 
말에는 뼈가 있다. 남에게 뼈가 있는 말을 함부로 하면 듣는 이는 평생 큰 화가 될 수 있다. 말을 할 때는 뼈를 빼고 상대가 당신에 말을 들어서 살이 되고 피가 되는 유익한 말을 하는 버릇을 가지는 것이 좋다.
 
남에게 좋은 덕담을 가볍게 건널 때에도 말을 3초만 더 생각하고 좋은 덕담도 한번 더 가는체로 거르고 말을 한다. 그래야 듣는 이가 그 말을 듣고 제대로 소화를 시켜서 내가 한 말을 받아 드릴 때는 언제나 가슴속 뿌리 깊게 심어놓는다.
  
말을 잘못하여 세 치도 안 되는 우리의 혀가 무서운 살인을 할 수도 있다. 입술의 30초가 마음에 30년이란 말이 있듯이 칼로 베인 상처는 일주일이면 낫지만 말에 베인 상처는 평생을 가도 아물지 않으며 저승의 무덤까지도 상처를 앓고 간다는 것을 상기하고 말을 예쁘게 잘 포장해서 하도록 한다. 말은 그 사람의 인격이다.
 
올려 0 내려 0
(함께 만들어 가는 인터넷 . 모바일 영웅뉴스)

< 저작권자 ⓒ 영웅뉴스(www.Hero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성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기러기 떼에게 배운다. (2018-05-02 11:24:33)
남북대결에서 만남으로 대화 (2018-04-29 16:15:46)
좋아하는 것과 사랑하는 것
비오는 캄캄한 밤의 길잡이
전남친과의 이별 때, 마지막 한... flash
[Cover| 커버가수 "도언"] 최안... flash
[Cover| 커버가수 "꾀꼬리"] 심... flash
[Cover| 커버가수 "도언"] 패티... flash
[Cover| 커버가수 "꾀꼬리"] 주...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