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부동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동산 정보가 한눈에 OK
등록날짜 [ 2018년04월03일 12시16분 ]


앞으로는 경기도 부동산포털에서 지도만 클릭해도 해당 지역의 토지대장 정보는 물론 모든 거래정보까지 한 번에 알 수 있게 된다.

도는 최근 경기도 부동산포털에 대한 기능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3일부터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서비스는 지도서비스와 내집 마련 주변정보, 지도서비스 축척 확대 등 크게 3가지 분야로 나눠진다.

먼저 지도서비스는 지도의 한 지점을 클릭하면 해당 지역의 거래정보와 토지대장·건축물대장 정보, 생활정보를 팝업 형태로 한 눈에 보여준다. 기존에는 관련 정보를 보려면 일일이 지번을 입력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도는 이번 개선으로 지번을 몰라도 위치만 알면 부동산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내집마련 주변정보는 제공해주는 정보량이 추가됐다. 부동산포털은 현재 검색대상 반경 500m, 1㎞ 이내의 교통, 의료, 금융, 문화, 편의시설 등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개선 이후에는 이들 정보 외에도 매매정보, 전·월세정보 등이 추가돼 부동산 매매 시 활용 할 수 있다.


이밖에도 도는 1:600에서 100만까지 8단계로 제공하는 지도 축척단위를 1:600에서 128만까지 12단계로 확대해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지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변경된 축적단위 가운데는 민간포털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지도와 같은 축적크기가 제공돼 상호비교가 가능하다.


또, ▲고속도로·국도·지방도 추가 ▲아파트 명칭, 단지내 도로 추가 ▲등고선·지하철역사·선로·출입구의 개선 ▲지도글씨체와 디자인 등 정보에 대한 업데이트도 실시했다.


이춘표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은 “올해 안으로 언제 어디서나 PC에서 제공되는 웹서비스와 동일한 정보를 스마트폰에서도 볼 수 있도록 앱 서비스 개선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부동산포털을 이용하는 도민들의 불편함과 건의사항 등 의견을 적극 수렴해 경기도 부동산포털이 최고의 부동산 정보 제공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기능개선을 지속적으로 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도 부동산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는 경기도 부동산포털(
http://gris.gg.go.kr)은 ▲건축물내진설계조회 ▲부동산실거래가 ▲부동산종합정보 ▲지역개발정보 ▲학교/역세권 생활정보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조회수 역시 일일 평균 60만 건을 기록 중이며, 모바일앱 다운로드는 17만4천건에 달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함께 만들어 가는 인터넷 . 모바일 영웅뉴스)

< 저작권자 ⓒ 영웅뉴스(www.Hero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종선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청년.신혼부부에 시세 70~85%로 임대 주택 공급 (2018-04-04 10:31:29)
서울시, 대형 신축 건물에 태양광발전 의무화한다 (2018-03-29 10:42:31)
세월은 기다려 주지 않는다.
자기의 연약한 부분을 사랑하라
가요계 큰별이 떨어졌다.
행운과 행복
점 하나에 달라지는 인생
시간의
제이페이, 한국스마트시티학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