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가상화폐 폭락, "밥상 엎고 모니터 부수고…" 이성 잃은 투자자들 괴행 잇따라
등록날짜 [ 2018년01월17일 00시28분 ]

가상화폐 폭락, "밥상 엎고 모니터 부수고…" 이성 잃은 투자자들 괴행 잇따라 !
가상화폐 폭락 상황이 16일 이어졌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 따르면, 이날 20시 50분 현재 비트코인을 포함한 주요 가상화폐가 전날 대비 15~30% 가량 하락세를 기록 중이다.
지난 11일에 박상기 법무부 장관의 거래소 폐지 발언 이후 5일 만의 폭락장이다.
비트코인 가격은 전날 대비 15%가 하락한 1620만원를 기록 중이다. 시가총액 2위인 리플은 24.6%가 폭락해 1870원을 기록 중이고, 이더리움은 17%가 하락해 151만원대에 거래 중이다. 가상화폐 시세가 하락세를 거듭하자 투자자들이 격분을 감추지 못하고 있고, 가상화폐의 거래를 규제하겠다는 정부의 방침이 예고되며 모든 가상화폐의 시세가 폭락하고 있다.

가상화폐의 열풍이 고조되며 투기, 사기 등의 부작용을 우려한 정부가 거래소 규제를 예고한 것 또한 장기적 측면에서 정부의 규제가 강화될 것이란 전망이 이어지며 격분한 투자자들 사이에는 괴행이 이어졌다.
특히 몇몇 투자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비트코인 갤러리'를 통해, 밥상을 엎고, 모니터를 부순 상황을 인증하며 분노를 표출했다.

이처럼 손절 후 이성을 잃은 투자자들의 과격한 행동이 이어지며 이를 우려하는 세간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다.
이날 가상 화폐 가격이 일제히 하락한 것은 정부가 가상화폐 거래를 규제한다는 의지를 재차 강조했기 때문으로 분석되며,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날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도 살아있는 옵션이다.
조속히 종합대책을 마련하겠다”며 “조속한 시일 내에 진지하면서도 국민이 보고 거기에 따라 행동할 수 있는 종합대책을 내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함께 만들어 가는 인터넷 . 모바일 영웅뉴스)

< 저작권자 ⓒ 영웅뉴스(www.Hero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웅뉴스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하늘을 나는 자동차' 시대가 열린다 (2018-01-18 14:48:59)
국산 가상화폐(암호화폐)'제이페이' 나온다 (2018-01-16 04:08:10)
손의 사용십계명
행복한 보통사람 영웅 배우
인생의 진리 실천
행복은 결과가 아니라 과정이다
성공인과 실패인의 ‘말투’
꿈을 향해 한 계단 한 계단
삶을 바꾸는 위대한 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