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화 '김광석'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 및 형사 고소도 제기
등록날짜 [ 2017년11월14일 10시38분 ]

사진= 지난 jtbc 방송에 출연한 서해순 씨 방송 캡처
가수 고
() 김광석씨의 부인 서해순씨가 자신에게 의혹을 제기한 김광석씨 친형 김광복씨와 이상호 고발뉴스 기자 등에 대해 6억원대의 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을 13일 제기했다

서씨의 변호인이자 법률대리인인 박훈 변호사는 서울서부지법에 전자소송 형태로 김씨와 이 기자의 명예훼손 행위에 대한 손해배상청구소송을 냈다고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밝혔다.

 

박 변호사는 "오늘(13) 서해순씨를 대리해 서울서부지법에 이상호, 김광복, 고발뉴스를 상대로 손해배상청구소송(2017가합39160)을 냈다""손해배상 청구 금액은 대법원 명예훼손 위자료 산정 기준을 참작해 이 기자 3억원, 김씨 2억원, 고발뉴스 1억원으로 청구했고 재판 과정에서 금액을 상향 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영화 '김광석'에 대한) 영화상영 등 금지 가처분(2017카합50599)도 제기했다""'김광석'을 극장·텔레비전은 물론 유선방송·IPTV 등으로도 상영해서는 안 되며, DVD나 비디오·CD로 제작·판매·배포해서도 안 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박 변호사는 김씨와 이 기자가 '서씨가 김광석 혹은 딸 서연 양을 사망하게 만들었다'는 식의 비방 언행을 하지 못하게 해달라는 비방 금지 가처분도 신청했다고 밝혔다.

박 변호사는 이 기자가 (영화) 상영금지를 어길 경우 서씨 측에 회당 5000만원을 지급해야 하며, 김씨나 이 기자가 비방 금지 가처분을 어길 경우에는 1000만원을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변호사는 14일 오전 10시께는 자신이 직접 서울지방경찰청을 찾아 김씨와 이 기자에 대한 무고 및 명예훼손 혐의 고소장을 제출할 계획이다

 

박 변호사는 페이스북의 게시한 다른 글에서 "이 사건은 여혐(여성혐오) 코드를 이용한 관음증의 사기극"이라며 "이 기자가 소송을 기다린다는 말을 수없이 했다.이 기자가 무슨 증거를 제출할지 매우 궁금하다"고 했다.

이어 "그 외 악의적 기사를 쏟아낸 언론사와 심한 명예훼손을 한 인터넷논객·블로거, 지속해서 비방 목적 댓글을 단 네티즌, 일부 국회의원들에 대해서는 추후 법적 대응을 면밀히 검토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 기자는 지난 7월 개봉한 영화 '김광석'을 통해 김광석씨가 타살됐을 가능성이 있다면서 그 배후에 서씨가 있는 것 같다는 취지의 의혹을 제기했다.

이 영화로 서씨에 대한 비난 여론이 일자 김광복씨는 지난 9"서씨가 저작권 소송에서 유리한 결과를 얻기 위해 딸 서연 양을 일부러 사망하게 한 정황이 있다"며 서씨를 사기·유기치사 혐의로 고소·고발했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두 달간 수사한 끝에 지난 10일 서씨에 대해 혐의없음 결론을 내리고 불기소 의견으로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

서연양은 지난 20071223일 경기 용인 자택에서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된 뒤 숨졌다.
 
당시 경찰 부검 결과 사망 원인은 급성 화농성 폐렴으로 몸에서는 감기약 성분 외에 다른 약물 성분은 검출되지 않았다.

그러나 서씨가 김광석씨 사망 후 저작권 소송 과정에서 딸의 사망 사실을 김광석씨의 친가 측에 알리지 않은 것으로 전해지면서 이를 둘러싼 의혹이 증폭됐다.

서씨는 최근 수차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있을 수 없는 얘기"라며 자신에게 제기된 의혹을 강하게 부인해왔다.

서씨는 또 서연양의 사인이 '폐 질환'으로 표기된 부검감정서를 공개하기도 했다.

올려 0 내려 0
(함께 만들어 가는 인터넷 . 모바일 영웅뉴스)

< 저작권자 ⓒ 영웅뉴스(www.Hero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성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속보]기상청.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6Km 지역 규모 5.5 지진” (2017-11-15 14:29:06)
맛샘 절임배추로 "스마트한 김장 담그기 이벤트" 실시 (2017-11-07 16:01:42)
투깝스 연기력 논란에 혜리가 ... flash
개리 최근 근황 단독 인터뷰 flash
치약, 칫솔 관리법 flash
보건용 마스크 착용시 주의사항 flash
'하늘을 나는 자동차' 시대가 ...
국내 토종 가상화폐 ‘제이페이...
자동차 등록대수 2253만대…2.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