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0월30일 11시54분 ]
사진=2017국제농업박람회
2017
국제농업박람회가 지난 26 나주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화려한 개막식을 갖고 11일간의 대장정에 들어갔다.

개막식에는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우기종 전라남도 정무부지사이장석 전남도의회 부의장박준영 국회의원정승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여인홍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도의원시장군수농업인 단체 대표  각급 기관단체에서 2천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평소 농민들의 애환을 피부로 느껴왔다 “대한민국의 경이적인 산업 발전은 농업을 굳건히 지켜온 농민들의 땀과 눈물에 힘입어 이룰  있었다 말했다

이어 “눈앞에 다가온 4 산업혁명을 농업과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로 삼겠다 “인터넷과 정보통신 기술에 익숙한 청년들이 농업·농촌에서 일자리를 찾고 창업하도록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제를 도입하겠다 덧붙였다.

우기종 부지사는 “올해 농업박람회는 예년과 달리 농업 생산자단체와 소비자단체가 중심이  준비했다 “농업이 앞으로 나아가야  길과 우리가 지켜나가야  음식문화를 이곳 박람회장에서 보여줄 계획이라고밝혔다.

26 박람회 개막식이 성황리에 진행된 가운데 개장 첫날 1시간 만에 1,000번째 관람객을 기념하는 현장 이벤트가 진행되는  행사 개막과 동시에 많은 관람객들의 방문이 진행됐다.

2017국제농업박람회는 관람객 45 명을 목표로 농풍마당 전시체험마당 상생교류마당 혁신기술마당 홍보판매마당, 5 마당 14 전시관과 21 시군 우수 농특산물 판매장터드론전기차  미래농업을 선도할 최첨단 농기계 전시관이 다채롭고 흥미롭게 꾸며졌다.

또한 국내 우수농산물농식품  1천여억 원의 수출구매약정 체결을 위해 국내외 33개국 490 기관기업바이어 유치를 확정했으며토마토 ICT 융복합기술 응용  생산량 예측 한이스라엘 스마트 AGRITECH 세계곤충산업현황  농업의 당면과제와 방향을 제시하는 현장 밀착형 학술행사도 진행된다.

한편
박수철 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장은 “이번 박람회는 농업인뿐만 아니라 도시 소비자들에게도 농업의 가치와 소중함을 보여주는 전국적인 행사라며 “많은 관심을 갖고 찾아주길 바란다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함께 만들어 가는 인터넷 . 모바일 영웅뉴스)

< 저작권자 ⓒ 영웅뉴스(www.Hero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웅뉴스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군포시, 미디어경청. 청소년 공개방송 (2017-10-30 15:06:57)
김포시, 농장 디자인 기초반 교육생 모집 (2017-10-30 11:12:51)
포천 한탄강 벼룻길
강릉 노추산 여행
경청을 위한 느낌과 판단/평가
밀양 사자평고산습지 여행
하버 시티, 하늘 속 크리스마스...
예스24, 11월 4주 베스트셀러 ...
현대차,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