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레인보우힐링타운 등 충북도 3단계 지역균형발전 착착 진행중
등록날짜 [ 2017년10월30일 09시59분 ]

▲ 레인보우힐링타운 조감도
충북 영동군이 복합테마관광 기반 구축을 위한 충북도
3단계 지역균형발전 전략사업이 착착 진행되며 지역발전의 도약 발판이 다져지고 있다.

30일 군에 따르면 2017년부터 오는 2021년까지 5년간 253억이 투입돼, ‘복합테마관광 기반 구축을 테마로 레인보우힐링센터 건립, 복합문화예술회관 건립, 과일나라 테마공원 기반구축 사업과 효과적 운영체계 구축을 위한 혁신역량 강화사업이 계획된 공정대로 순항중이다.

군은 사업을 관광·문화자원의 성장동력이자 체류형 거점 관광지로 조성함은 물론 문화예술 공간으로 활용해 군민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영동의 정체성을 담아 지역발전의 핵심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153억의 예산이 투입되는 레인보우 힐링센터는 건축연면적 4,500규모로 숲테마 상상놀이터, 영동을 담은 테라피관, 이색둘레길 등 육체·감성 치유 특화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현재 건축설계 공모 및 실시설계해 내년 9월 착공예정에 있으며, 사업에 박차를 가해 오는 2020년에 완공 할 계획이다.

복합문화예술회관은 건축연면적 4,594에 공연장 441, 전시실, 다목적실, 편의시설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의 장 마련에 80억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현재 2층 벽체 설치 및 지붕 공사가 진행중이며, 공정률 50%를 보이고 있다.125천만원의 투입되는 과일나라 테마공원 기반구축 사업은, 지난 4월에 개장해 체험 프로그램 등을 강화하며 공원 꾸미기 작업이 한창이다.

전국 제일의 과일 주산지로서의 지역특성을 활용한 체험형 관광프로그램이 관광객들의 큰 호응 속에 새로운 관광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혁신역량 강화사업으로 75천만원이 투입돼, 평가·성과관리·홍보 등의 효과적 운영체계를 구축하며 지역균형발전사업 추진단이 운영되고 있으며, 농가형 와이너리 컨설팅 등이 실시돼 와인의 명품화를 이끌고 있다.

군은 지난 10년간 1,2단계 지역균형발전사업 추진을 통해 영동군만의 과일, 와인, 국악 브랜드 형성과 이와 관련된 관광 인프라 조성으로 지역발전 기반을 마련한 상태이며, 복합문화광관도시로서의 새로운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충북도 3단계 지역균형발전사업이 시작되는 첫 해인 올해, 2단계 사업으로 다져진 토대 위에서 순조롭게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라며,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3단계 사업을 추진해 영동군의 미래발전을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한편, 충북도 지역균형발전사업은 지역의 고른 성장과 발전기반 마련을 위해 도내 저성장 시군인 옥천, 제천, 보은, 영동, 증평, 괴산, 단양 등 7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금년부터 오는 2021년까지 5년간 추진된다.

올려 0 내려 0
(함께 만들어 가는 인터넷 . 모바일 영웅뉴스)

< 저작권자 ⓒ 영웅뉴스(www.Hero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성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혁신도시, ‘스마트미디어 스테이션’개관 (2017-10-31 09:58:06)
법제처, 익산서 '농촌 일손 돕기'활동 (2017-10-27 11:35:15)
강원권 폭설안전 전담조직 발...
2017 샤르자 국제도서전, 238만...
무청 시래기는 쓰레기가 아니다...
무청 시래기는 웰빙 건강식품
NC, 외국인 투수 '로건 베렛' 8...
MBC‘세모방’,이번 주 "세상의...
청와대, 뇌물수수 혐의 “전병...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