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가을 맞아 9월 한 달 계절색 담은 무대 선사
등록날짜 [ 2017년08월31일 10시27분 ]

사진=청주시립무용단
국내 국·공립 예술단체 중 단연 으뜸가는 연주 실력으로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청주시립예술단이 9월에도 다채로운 기획 공연으로 시민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가장 먼저 청주시립합창단이 오는 97일 오후 730분 청주아트홀에서 제50회 정기연주회 세계합창으로 물든 가을를 선보인다.

새로운 형식의 세계합창과 성악가 다니엘 에버스, 판소리 이신예, 정재열 재즈밴드와 함께 국악과 재즈의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어 14일에는 청주시립무용단이 오후 7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제36회 정기공연 -더불어 숨을 펼친다.

무용단이 원숙한 춤사위를 선보이고 대한민국 무용계를 빛내고 있는 우수 안무가들이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을 꾸밀 예정이다.

21일에는 청주시립국악단이 오후 730분 청주아트홀에서 제106회 정기연주회 젊은 예인을 무대에 올린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젊은 예인무대는 전통 음악을 계승·발전시키며 미래 국악계를 이끌어갈 역량 있는 젊은 인재를 발굴·육성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전국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실력 있는 신진 국악인들이 청주시립국악단의 농익은 연주와 함께 색다른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7일에는 청주시립예술단의 문화가 있는 날특별기획공연으로 브런치 콘서트가 열린다. 커피와 함께 오전의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이날 콘서트에는 청주시립합창단이 무대에 올라 마티네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청주시립예술단이 가을을 맞아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색다른 무대들을 준비했다라며 많은 시민이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함께 만들어 가는 인터넷 . 모바일 영웅뉴스)

< 저작권자 ⓒ 영웅뉴스(www.Hero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다솔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창군,서울 청소년 교류 활동 성료 (2017-08-31 13:56:01)
수원시 한림도서관, '한국의 섬' 여섯 번째 사진전 '한국의 나폴리 통영 앞바다' (2017-08-31 09:48:14)
방탄소년단, 서울의 매력 담은 ...
강북구, 박겸수 구청장 ‘아름...
서울시, '동파경계 발령‘예고
양천구, '2017년 제안활성화 최...
동작구, 2017년 '사회적기업인...
文대통령, 의료계“의료수가 체...
검찰, 최경환 의원‘뇌물 혐의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