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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췌장을 살리는 식습관 2018-02-13 20: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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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134     추천:5

췌장을 살리는 식습관

1. 무조건 씹어라 .

씹지 않고 삼키는 습관이 계속되어 왔다면 췌장의 도움으로 겨우겨우 살아가고 있다는 뜻이다. 조금 귀찮더라도,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음식을 먹을 때는 꼭꼭 씹어서 삼키는 것을 철칙으로 여기자. 어금니 20개로 맷돌처럼 간다는 기분으로 충분히 씹어서 삼켜야 한다. 미숫가루나 생식을 먹을 때도 마찬가지다. 그냥 삼키면 100% 독이 된다고 생각하자. 췌장을 죽이는 짓임을 기억하자.

 

2. 물 마시기 건강법을 실천하자

식사 30분 전에 물 한 잔 마시기, 식사 2시간 후에 물 한 잔 마시기, 아침 공복, 저녁 자기 전 물 한잔 마시기를 하면 췌장을 살리는 기적의 비법이 될 수 있다. 여기에는 조금 복잡한 우리 몸의 소화과정에 그 비밀이 있다. 식사 후 2시간 뒤에 물을 200~ 300ml 정도 마시면 위산을 희석해주므로 췌장에서 중화물질이 적게 분비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3. 무조건 단것을 적게 먹자

특히 흰쌀, 흰밀가루, 설탕 등 정제된 탄수화물은 췌장의 과부하를 초래하는 주범들이므로 최대한 적게 먹을 것을 권한다.

4. 식이섬유를 많이 먹자

식이섬유는 숨겨진 진주라고 할 정도로 영양가치가 뛰어나다.평소 식사를 할 때 식이섬유가 많이 든 채소와 과일 샐러드 한 접시를 20분간 천천히 씹어 먹고 난 뒤 주식을 먹는 것이 좋다. 그렇게 하면 췌장의 기능을 살릴 뿐 아니라 다이어트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다니 꼭 한 번 실천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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